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성주초 58회 동기회, 철원으로 안보관광 다녀와

김지인 기자 입력 2026.06.18 17:05 수정 2026.06.22 11:47

ⓒ 성주신문

현충일을 맞아 성주초 58회 동기회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철원 일원으로 안보관광을 다녀왔다.

 

이번 일정은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동기회원 20여명은 제2땅굴과 평화전망대 등을 둘러보며 분단의 현실과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또한, 고석정과 삼정호수 등 철원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며 회원 간 친목을 다지고 추억을 남겼다.

참석자들은 현충일에 맞춰 진행된 이번 안보관광을 통해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성주초 58회 동기회 이길영 회장은 “현충일을 맞아 동기들과 함께 안보현장을 둘러보면서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동기 간 화합은 물론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동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