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기업탐방

선남농협, 농업교육 실시

이성훈 기자 입력 2010.07.16 08:37 수정 2010.07.16 08:37

참외재배 후기 관리기술 교육

 
ⓒ 이성훈 기자 

선남농협(조합장 최맹상)은 지난 9일 오후 2층 회의실에서 참외농민을 대상으로 ‘참외재배 후기 관리기술’교육을 실시했다.

경북참외협력단이 주관하고 선남농협이 주최한 이날 교육은 6월부터 시작해 3회를 맞았으며, 100여명의 농민이 관심을 가지고 참석하는 모습을 보였다.

본 교육에 앞서 최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무척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농민이 교육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 드린다”고 전한 뒤 “농사는 지을수록 어렵지만 본 교육을 통해 농사에 해가 되는 각종 원인을 파악하고, 좋은 기술들을 습득해 농사를 잘 지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교육은 김호동 성주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가 맡았으며, 참외재배와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여름철 고온피해 경감대책(여름철 기상환경과 고온장해·참외의 온도관리·시설하우스 고온장해 대책), 고온기 참외재배 및 수확 후 관리기술(고온기 참외재배 관리 요점·수확 후 관리 요령) 등의 내용으로 2시간에 걸친 교육을 했다.

한편 선남농협 관계자는 “올해 초 이상기후 등으로 인해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앞으로는 2주에 1회씩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