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성주신문사 2/4분기 ‘윤리교육’ 개최

이성훈 기자 입력 2010.07.28 09:57 수정 2010.07.28 09:57

전 직원 참석, 윤리의식 재무장/윤리강령 실천요강 및 세칙 낭독

‘우리는 지역주민의 알권리를 실현하는 일이 지역언론에 주어진 막중한 책임임을 느끼고 이를 침해하는 일은 단호히 거부하며 언론의 자유를 지켜나갈 것을 다짐한다’

성주신문사(대표 최성고)는 지난 6월 30일 최 대표를 비롯해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본사 회의실에서 ‘2/4분기 언론윤리교육 및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 역시 언론인으로서 지켜야 할 원칙을 교육하고,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 것.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최 대표는 “어느 정도 규모가 갖춰진 신문사 외에 이렇게 정기적으로 윤리교육을 실시하는 신문사는 드물다”고 전한 뒤 “윤리강령 및 세칙을 철저히 준수함으로써 언론인의 사명감을 고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직원윤리실천요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만큼 본 교육을 통해 언론인으로서의 품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전 직원은 1999년부터 본사가 시행 중인 ‘윤리강령 및 실천요강’과 함께 취재·편집·광고분야 등 세분화된 ‘윤리강령 운영세칙’을 다 함께 낭독하며 실천의지를 다짐했다.

한편 윤리교육을 마무리한 후 전 직원은 윤리강령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사내 윤리강령 체크기록부’에 서명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