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성주군 최씨 종친회 정기총회 개최

이성훈 기자 입력 2010.10.07 09:51 수정 2010.10.07 09:51

한마음으로 종친회 발전 위해 노력할 것 다짐

성주군에 있는 최씨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달 27일 성주웨딩 2층에서 󰡐성주군 최씨 종친회 정기총회󰡑가 개최된 것. 이날 최두병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과 각 읍면 이사, 여성회 및 청장년회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성주농협장인 최복수 총무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행사는 최 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회장인사 및 격려사, 감사보고, 결산승인, 기타토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모임을 통해 조상의 훌륭한 업적을 받드는 동시에 친목을 도모하고, 자녀에게 더 없이 좋은 교육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성주에 많은 종친회가 있지만 본 종친회가 그 어느 모임보다 화합과 단결이 잘 되는 만큼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종친들이 힘을 모을 것󰡓을 강조했다.

최재봉 산림조합장도 격려사를 통해 󰡒정기총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밝히며 󰡒종친회는 일가가 한자리에 모여 우애를 돈독히 하는 뜻깊은 자리인 만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본 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진행된 기타토의를 끝으로 1부 행사는 마무리됐으며, 만찬 후 계속된 2부 행사에서는 읍면 대항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의 시간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