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학교/교육 학교/교육

게임하며 재미있게 경제 배워요

이성훈 기자 입력 2011.01.26 16:46 수정 2011.01.26 04:46

대구은행, 늘푸른공부방 초등생 경제교실 개최

 
ⓒ 성주신문 

대구은행 성주지점(지점장 최계윤)이 지난 11일 성주군 농촌보육정보센터 '늘푸른공부방' 초등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경제교실을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교육은 겨울방학을 맞은 지역 어린이들이 합리적인 경제생활 습관 및 가치관을 키울 수 있도록 '돈(화폐)이 뭐예요' 라는 주제로 개최된 것.

특히 이번 교육은 대구은행이 미래 경제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관을 심어주고자 돈을 주제로 해 지루한 이론교육이 아닌 직접 보고 만지는 체험식 교육의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화폐보드게임으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화폐를 접할 수 있는 이색적인 놀이식 경제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평소 어렵게 느꼈던 경제를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배워 경제에 대한 어려움이 많이 해소됐다"며 "게임도 하고 돈을 직접 만지며 체험을 통해 경제를 배울 수 있어서 신기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최 지점장은 "일반적인 학교교육은 실제 생활과 거리가 먼 이론교육에 치우치기 때문에 학생들이 어려운 용어 등으로 인해 흥미를 잃기 쉽다"고 전하며 "생활에 필요한 경제 지식은 놀이와 체험을 통해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배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민과 함께 하는 대구은행이 되기 위해 마련한 경제교육인 만큼 어린이들이 경제 및 투자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