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제44회 별고을 아카데미 개최

이성훈 기자 입력 2011.07.27 09:09 수정 2011.07.27 08:55

서경덕 교수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특강

 
ⓒ 성주신문 

성주군은 지난 22일 성신여자대학교 서경덕 객원교수를 초청, 군청 대강당에서 주민,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4회 성주 별고을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5대양 6대주를 누비며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는 '한국홍보전문가'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서 교수는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 등 세계적인 신문에 독도 및 동해, 위안부, 고구려 등의 이슈를 광고로 실어 크게 화제가 됐던 인물이다.

이날 서 교수는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한국홍보를 통해 겪은 좌충우돌 이야기들을 익살스러움과 유머로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청중들의 박수를 받았으며, 서 교수만의 도전정신과 개척정신을 엿볼 수 있는 강의를 펼쳤다.

특히 "세계를 리드하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글로벌 에티켓과 창의적인 사고를 가지고 실패를 두려워 말고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할 것"을 주문하며 "우리 것에 대해서도 좀 더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메시지도 전달했다.

이날 편창범 부군수는 "세계를 누비며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세계인에게 알리는 이 시대의 진정한 애국자이자 대한민국 홍보의 아이콘"이라며 서 교수를 소개하고, "용기와 열정, 자신감과 당당함으로 군정발전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8월 25일에 개최되는 제45회 성주 별고을 아카데미에는 이노수 TBC 대구방송국 사장을 초청, '성주군의 변화와 혁신'이라는 주제로 강좌를 개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