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기업탐방

교육 통해 농업 전문가로 거듭난다

이성훈 기자 입력 2011.09.07 09:16 수정 2011.09.07 09:08

한농연, 농업경연인 경영능력향상 교육 실시

ⓒ 성주신문

성주군은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포항시 청룡회관에서 (사)한국농업경영인 성주군연합회 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혁신교육을 통한 농업기술정보 습득 및 전문능력개발 동기부여로 경쟁력 있는 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해 '농업경영인 경영능력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승훈 (주)메디투스 대표의 '마케팅 농사짓기'와 조성용 행복한 인생 창조원 대표의 '농업경영인의 변화혁신 리더십'교육을 통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키우고 소셜 미디어와 전자상거래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외에도 이경숙 탑스퀘어 아카데미 원장의 '웃음으로 행복한 자신감 찾기'를 통해 영농의 스트레스를 웃음으로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김항곤 군수와 함께 하는 군정발전 자유토론회를 실시, 10kg 규격박스의 성공적인 정착 이후 지역과 참외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의 장이 열렸다.

특히 김 군수는 "규격박스 정착, 일반산단 분양 등 지역발전뿐만 아니라 로봇을 이용한 참외수확, 선별기보급 확대, 참외 저급품을 이용한 퇴비화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등 농업분야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