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학교/교육 학교/교육

"명문대 돌아보며 미래 꿈을 키웁니다"

최행좌 기자 입력 2012.08.01 09:23 수정 2012.08.01 09:23

성주고 기숙사생 40명 서울대·고려대 등 탐방

ⓒ 성주신문

성주고등학교(교장 김성렬) 기숙사생 40명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소재 서울대학교와 고려대학교 등을 견학하는 '선진지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대학교 탐방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의욕 고취와 미래 설계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서울 지역 유적지를 견학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돼 학생들에게 직접 역사체험 및 배움의 기회를 갖게 했다.

학생들은 서울대학교 견학을 시작으로 고려대학교, 몽촌토성, 수원화성, 롯데월드 등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조선왕조실록을 소장하고 있는 규장각 관람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호윤(2년) 학생은 "말로만 듣던 서울대학교를 직접 걸어보며 서울대생들을 만나 보니 좋은 자극제가 됐다"며 "서울대에 진학하고 싶다는 꿈을 더 구체화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또 성문경(2년) 학생은 "짧은 일정이었지만 고교시절 추억에 남을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넓은 세상을 보고 느낀 생각이 대학입시 때까지 남은 힘든 시간을 이겨낼 수 있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서울 견학을 계기로 미래사회의 인재로서 자신감과 긍지를 가지고 자신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