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학교/교육 학교/교육

"학생 95.5% 만족! 급식 만점에 도전!"

최행좌 기자 입력 2012.08.30 11:41 수정 2012.08.30 11:41

급식만족도 조사결과 전년대비 1.5% 향상

ⓒ 성주신문

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성환이)은 학교급식 운영의 질적 향상을 위해 초·중학교 조리교 15개교, 1천507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5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 동안 급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급식만족도 조사항목은 전년도에 실시한 급식식단·식습관교정·급식환경·조리종사원 친절도 등 16개 항목과 더불어 영양홍보물 만족도·식습관교정 기여도·식후 정리정돈 등 항목이 새롭게 추가됐다. 자체 만족도 조사결과 전체 학생의 95.5%가 학교급식에 대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는 전년도에 비해 약 1.5%가 향상된 수치이다.

이번 조사결과는 학교급식관계자들의 끊임없는 메뉴 개발과 철저한 급식 위생관리, 향상된 친절서비스 제공으로 급식 수요자인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급식 제공을 위한 그간의 노력들이 학생들의 급식만족도를 높인 결과로 분석된다.

성 교육장은 "전년도와 금번 만족도 조사결과 분석자료를 각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가정과 연계해 당과 나트륨 저감화 추진, 학생들의 식품에 대한 다양한 기호도 형성, 음식물 쓰레기 감량화 등 Green 급식 교육 자료로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이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형성해 평생 건강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지원청은 경상북도교육청이 전년도에 학생·학부모·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학교급식만족도 조사결과 군 지역에서 2위를 한 바 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