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학교/교육 학교/교육

"소중한 십대, 성폭력은 싫어요! 안돼요!"

최행좌 기자 입력 2012.09.27 09:57 수정 2012.09.27 09:57

성주중, 성폭력 예방 교육 / 이영주 상담소장 특강

ⓒ 성주신문

성주중학교(교장 전성수)는 지난 19일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고령군 성폭력상담소 '누리나래' 이영주 소장이 '성 바로 아는 내가 좋다'라는 주제로 성교육과 성희롱 상담 및 피해자 인권에 대한 교육을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영주 소장은 "서로 표현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내 방식의 친밀한 표현이 상대에게는 다르게 받아들여 질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며 "학생들이 성폭력 예방방법을 몸에 익히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고, 서로 간에 인격적으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해야 하는 것이 실질적으로 가장 필요한 교육이다"라고 말했다.

강돈연(3년) 군은 "이전의 성폭력 교육은 현실 상황과 거리가 먼 형식적인 내용이었는데 반해 오늘은 남성과 여성의 차이에 대한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실제 사례를 통해 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전 교장은 "청소년기에 성 정체성을 확립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은 만큼 이번 시간을 통해 올바른 성에 대한 지식과 문화를 제대로 익힐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학교에서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바른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인성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