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행정

김 군수,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공로휘장 수상

이형동 기자 입력 2013.03.14 09:35 수정 2013.03.14 09:35

경상북도 재향군인회 정기총회에서

ⓒ 성주신문

김항곤 군수가 지난 13일 김해득 성주군재향군인회장으로부터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공로휘장을 받았다.

이날 받은 공로휘장은 지난 8일 영천 제3사관학교 충성관에서 열린 경상북도 재향군인회 2013년도 제54차 정기총회서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박세환 대한민국 재향군인회장으로부터 받은 것이다.

공로휘장은 재향군인회 본회, 경상북도회, 시·군회, 기관 단체장 등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향군인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한 공로자들에게 수여한 것이다.

재향군인회는 지난날 신명을 바쳐 조국을 지킨 역전의 용사들이 모여 회원 상호 간에 상부상조를 통한 친목을 도모하며, 회원의 복지증진과 권익을 신장하고, 국가발전과 사회공익에 기여함을 목표로 하고 있는 친목·애국·명예단체이다.

현재 4천50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사)성주군재향군인회는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역의 파수꾼으로 앞으로 지역을 이끌어 갈 중추적인 역할이 기대되는 단체이다.

이날 김 군수는 "공로휘장을 받아 더욱 많은 책임감을 느끼고, 앞으로도 군정발전과 군민의 안녕을 위해서 최선을 다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