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행정

성주참외, 중국시장 진출 청신호

홍하은 기자 입력 2016.05.31 09:22 수정 2016.05.31 09:22

ⓒ 성주신문
성주참외의 명성을 전세계에 알리고 세계적인 해외시장 개방에 따른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4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김항곤 군수가 해외판촉 및 시장개척에 참여했다.
 
첫 방문지인 말레이시아에서는 주말시식행사와 더불어 집중 이벤트 기간으로 정해 고품질의 성주참외 시식홍보로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얻어 지난해 4톤 정도에 머물렀던 말레이시아 수출실적이 올해에는 2개월간 20톤 가량의 수출실적을 거양했다.
 
김항곤 군수는 AEON社의 임원진들과의 간담회에서 현재 성주참외가 판매되고 있는 AEON社의 참외입점 매장수를 전폭적으로 확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지난 26일부터는 홍콩을 방문해 기존 납품되는 Wellcome매장에서 더 나아가 YATA백화점 및 챔피온사의 10개매장에서 행사를 진행하며 시장확대에 힘을 썼다.
 
특히 홍콩 내 최대 슈퍼마켓 체인인 챔피온사와의 MOU체결을 통해 수출확대에 서로 협력을 약속했으며 aT홍콩지사를 방문해 성주참외의 홍콩 수출촉진 및 중국 참외수출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역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김항곤 군수는 중국 내 심천과 혜주시를 직접 방문해 성주참외의 중국수출을 위한 현지조사를 실시했다. 심천 내 하이그린사와 혜주시 내 개발구를 차례로 방문해 관계자 면담을 통해 향후 성주참외의 수출을 위한 양국교류협력을 추진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