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정치종합

정영길 의원, 정책연구위원장에 선출

홍하은 기자 입력 2016.09.27 10:52 수정 2016.09.27 10:52

ⓒ 성주신문
 경상북도의회 정영길 의원이 제10대 경상북도의회 후반기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경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는 도정 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정책연구와 입법기능 확대를 통해 의회 차원의 정책 역량 강화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책연구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한 15명의 도의원과 지역의 외부전문가 그룹과 함께 구성되며, 향후 2년간 도민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연구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에 정책연구위원회는 자체적인 워크숍 활동과 대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연구 기반을 조성하는 한편 의원들이 자율적으로 구성한 의원연구단체의 활동을 지원하는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정책연구위원회 지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의원연구단체는 문화산업정책연구회, 미래창조연구회, 산림비즈니스연구회, 해양발전연구회, 환경정책연구회 등 5개 연구단체가 있으며, 56명의 도의원과 5명의 외부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

 정영길 위원장은 "지역의 주요 현안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의원연구단체와 함께 경북의 특색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는 등 정책개발의 산실의 역할을 다해나갈 것"이라며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을 통해 발굴한 연구 성과를 실제 의정활동에 반영하는 등 보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정책대안 개발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