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강소농 육성 수료식 및 결과 보고회

김일출 기자 입력 2016.11.24 11:21 수정 2016.11.24 11:21

3월부터 50여명의 강소농을 선발해 경영개선 실천과정 교육을 추진해 온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 이들에 대한 교육 수료식 및 강소농 농가 맞춤형 현장 컨설팅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소농 경영개선실천과정 교육 수료생 및 농가 맞춤형 현장 컨설팅 농가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수료증 수여와 함께 우수교육생 시상, 컨설팅 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성주군은 2011년부터 농업경영능력을 겸비한 자립영농 경영체를 육성하는데 역점을 두고 현재까지 289명의 강소농을 육성해 농업의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올 한해 동안 강소농가의 자율·자립 역량 및 소득 향상을 목표로 경영개선 실천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올 한해 농가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통해 농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강소농가의 지속성장을 위한 자율모임체를 집중 육성해오고 있다.
 
특히, 정밀 컨설팅은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우수교육생 중 전문 컨설팅이 필요한 5농가를 대상으로 전문컨설팅 업체를 통한 농가 맞춤형으로 진행했으며, 농가방문을 통한 농가 경영진단 및 분석, 브랜드 개발, 단기 과제 해결 및 중·장기 계획 수립 지도 등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강소농 육성에 지원을 강화하고 성공농업의 주체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