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행정

郡 행정 전분야 수상 풍성

홍하은 기자 입력 2016.12.27 15:11 수정 2016.12.27 03:11

 성주군은 올해 행정전반에 걸쳐 골고루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경상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예산 낭비를 최소화하고 건전재정 운영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계약심사제 운영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계약심사제도는 공사·용역·물품 등을 발주하기 전에 원가산정의 적정성을 면밀히 검토해 예산낭비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이번 평가는 계약심사 전담조직 구성과 심사의 적정성, 우수 사례, 예산 절감률 등 계약심사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실시됐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2011년부터 기획감사실 감사담당부서에서 불필요한 예산집행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조직 연계·협력성과 예산 절감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군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국가상징선양 시책추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가상징선양 시책추진 평가는 광복 70주년 이후 미래 10년을 준비하는 첫 해로 태극기 사랑 운동의 지속적인 추진과 더불어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고 온 국민의 가슴속에 널리 확산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에 더불어 군은 2016 경상북도 건축·주택업무 종합평가에서 공동주택·주거환경개선 관리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성주군은 공동주택지원사업, 농촌주택개량사업, 농촌 빈집정비사업 등 종합적인 주거환경개선에 노력한 점이 인정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올해 공동주택의 효율적인 관리 및 입주자의 부담을 경감하고 단지 내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공동주택관리비용 지원사업을 추진해 아파트 주민의 소통과 삶의 질 향상으로 아파트 공동체 문화 복원에 노력했으며, 농촌지역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농촌주택개량사업 63동, 빈집정비사업 40동을 추진한 바 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