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포커스초대석

조합장 후보 특별인터뷰 ▶▶ 벽진농협 여상우 후보

성주신문 기자 입력 2023.02.28 16:59 수정 2023.02.28 16:59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3월 8일에 치러진다. 공명선거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본사에서는 각 조합장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를 시리즈로 게재해 조합원들의 현명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편집자 주】

 

조합장 후보 특별인터뷰 ▶▶ 벽진농협 여상우 후보

 

↑↑ 여 상 우 △1972년생 △벽진면 운정리 출생 △아내와 1남2녀 △계명문화대학 졸업 / - 전 벽진농협 조합장 - 농협 13년6개월 근무
ⓒ 성주신문

 

 

▶▶ 출마의 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농업이 6차 산업으로 발전하는 과정인 지금 우리 벽진농협도 시대에 발맞춰 성장과 발전으로 나아가야하는 시점에서 그동안의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농협의 위상을 드높이고자 재출마를 결심했습니다.
 발전하는 농협, 조합원을 위한 농협, 성장하는 농협을 만들고 조합원의 소득증대와 조합원 복지향상을 위한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며 책임감 있고 소통하는 조합장으로서 조합원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는 농협으로 더욱 거듭나기 위해 다시 한 번 출마하고자 합니다.
 

 

▶▶ 주요 공약사항
 농협중앙회 자금을 확대해 조합원 복지사업 및 영농자재 지원으로 조합원의 복리를 증진시키겠습니다.
1) APC 회원 확대 및 선별작업 라인 증설로 조합원 노동력 절감
2) APC 판매거래처 확대로 벽진참외 매출 및 소득증대 기여
3) 여성조합원 교육 및 여성 농업인 육성지원 확대
4) 건강검진, 자녀장학금, 농업인 안전보험, 여성조직 활성화 등 지속적인 지원 및 확대
5) 농협 수익사업 확대로 조합원 이용고 배당 확대
6) 대내외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지역 및 농협발전 기여
7) 비료 및 농약가격을 내려 농업인 부담 절감

 


 ▶▶ 본인이 필요한 이유를 말해본다면?
 그동안 오직 농협만을 위해 걸어 왔으며 경험과 책임감, 신뢰를 바탕으로 농심(農心)을 제대로 읽고 아픔이 무엇인지 파악해 해결하는 조합장 역할에 충실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앞으로 '농업인 조합원이 먼저'라는 신념으로 농업의 가치와 활기찬 농협 건설, 젊은 패기와 추진력으로 현직의 다양한 경험에 기초해 조합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농협중앙회에서 추진하는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에 동참하며 농업소득 및 농업생산력 증진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농협이념과 정체성을 바로 세워 농협다운 농협, 열린 윤리경영, 복지증진, 조직 강화를 통해 벽진농협의 위상을 더욱 높이겠습니다.

 


 ▶▶ 조합원에게 전하고 싶은 말
 그동안 임기내 한 일을 거론하기에 부족한 점이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만 말씀드리자면 먼저 조합원의 얘기를 귀담아 듣고 실천하려고 노력한 부분입니다.
 한 예로 벽진농협 퇴비 구매농가에 퇴비 무상살포(300포 이상)와 참외덩굴 파쇄를 무상으로 지원했습니다.
 또한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발로 뛰며 농업현장을 찾아다녔고 조합원들의 기쁨과 슬픔을 늘 함께했습니다. 앞으로도 벽진 토박이 농민의 한사람으로 농민의 입장에서 농민의 이익을 대변하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여러분 가까이 고향 지킴이로서 원로조합원을 부모처럼 모시며 벽진농협을 더욱 발전시키는데 젊음과 열정을 바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