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3월 8일에 치러진다. 공명선거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본사에서는 각 조합장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를 시리즈로 게재해 조합원들의 현명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편집자 주】
조합장 후보 특별인터뷰 ▶▶ ▶▶ 참외원예농협 이영일 후보
↑↑ 이 영 일 △1963년생 △아내와 1남2녀 △성주중앙초, 성광중, 김천중앙고 부설 한국방송통신고 졸업 / - 전 성주참외원예농협 이사 3선
- 전 성주참외원예농협 대의원 3선
- 전 성주참외원예농협 유통센터 회장
- 전 한농연 성주읍회 감사
- 현 전국화물 대표
- 현 성주육삼회 고문
- 현 참그린·이팔일 작목반 회장
- 경상북도의회 의장 표창 ⓒ 성주신문
▶▶ 출마의 변
성주참외원예농협 조합장 후보자 이영일입니다. 33년간 농업인으로 살아왔습니다. 때문에 조합원들이 처해있는 어려운 현실을 가장 많이 알고 있습니다. 참외가격이 하락해 실의에 처해 있거나 각종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어 좌절하고 있을 때 어려운 현실을 의논하며 함께 해결방법을 찾아 왔습니다. 우리 농업인들이 땀과 눈물로 생산한 농산물의 가치를 누구보다 잘 압니다.
그래서 저 이영일은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농협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일념 하나로 긴 시간을 준비하고 기다렸습니다.
농민의 마음을 제일 잘 아는 사람, 농민의 땀을 가장 잘 아는 농사꾼 이영일입니다.
저 이영일, 조합원의 한 땀 한 땀을 함께 닦으며 함께 고민하고 농촌의 새로운 위기에 맞서고자 다시 용기를 냈습니다.
참외원예농협 이사 3선을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로 어려운 시기에도 조합원에게 실익이 돌아갈 수 있는 성주참외원예농협을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저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조합원 여러분과 함께라면 무슨 일이라도 할 수 있습니다. 농민의 땀을 아는 저는 조합원 여러분들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더 큰 성주참외원예농협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오래 기다린 저의 손 꼭 잡아주시고, 끌어주시고, 함께 걸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주십시오.
▶▶ 주요 공약사항
1) 조합원을 위한 조합원의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이며 진심을 담아 소통하겠습니다. 언제라도 편안한 조합원들의 방문을 기다리는 열린 조합장실을 구현하겠습니다.
2) 본사를 경제사업장으로 이전함으로써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해 조합원의 편의성을 제공하겠습니다.
3) 비료, 농약 등 농자재값을 인하해 조합원의 부담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4) 조합원에 대한 환원사업을 확대해 조합원의 권익향상에 힘쓰겠습니다.
5) 부족했던 우수 중도매인을 확보하고 경매사가 편리하고 신속하게 참외를 유통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며 깨끗하고 신선한 참외가 최고의 가격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6) 주부대학(조합원 가족)을 창설해 여성복지 및 소통과 연대의 가치를 공유하겠습니다.
7) 조합원 파크골프회를 창설해 조합원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가장 기억에 남거나 보람을 느꼈던 사회활동
가장 보람있는 일은 당연히 조합원 여러분들과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농사짓고 제값을 받았을 때, 농사꾼은 가장 보람되고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목반에서 함께 농사법에 대해 연구하고 농사지으며 농업인을 위한 일이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하며 농업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며 살았습니다. 농업인으로서의 자부심이 가장 큰 저의 보람입니다.
▶▶ 어떤 조합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가?
당연히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조합으로 성장되길 바랍니다. 조합원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참외원예농협, 땀 흘려 농사지은 참외가격을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는 참외원예농협, 조합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조합원에 의한, 조합원을 위한 성주참외원예농협으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조합원과 임직원, 더불어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 성주참외원예농협을 꼭 만들겠습니다.
▶▶ 조합원에게 전하고 싶은 말
성주참외원예농협 조합원 여러분! 현재 농업과 농촌이 어려운 현실이라는 것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조합원의 소득 극대화 및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 권익 향상은 물론 소득 증대를 위해 아낌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도 당연한 사실입니다. 이 모든 당연한 일들을 여러분과 함께 당차게 해내겠습니다.
조합원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곳에 언제나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