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성주어린이물놀이장,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에 총력

이지선 기자 입력 2023.07.28 16:33 수정 2023.07.28 16:33

ⓒ 성주신문
군은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여름철 휴가기간을 맞아 물놀이형 어린이 놀이시설 대상 시설물 설치상태, 위험요소 등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물놀이형 어린이놀이시설은 성주가야산 배경의 경관이 수려한 가야산오토캠핑장(성주군 가천면 동신로 33), 독용산성 자연휴양림(성주군 금수면 사더래길 144)에 위치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많은 여행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군은 △정기시설검사, 자체 안전점검 실시 여부 △사고배상책임보험 가입여부 등 안전관리 법정 의무사항을 점검했으며 현장에선 △안전수칙 등 안내표지판 설치 적정여부 △어린이 놀이기구 파손여부 △차양시설, 휴식시설 설치여부 △수질관리상태 등 안전관리실태를 비롯해 △안전관리요원 배치 여부 △안전관리요원에 대한 사전 안전교육, 안전장비(모자, 호각) 지급여부 등 유지관리·운영의 적정성을 집중 점검했다.

점검결과 안전한 놀이공간 조성으로 사고예방에 집중하고 있으며 특히, 안전 물놀이를 위한 응급조치 교육을 이수받은 안전요원들을 상시 배치하는 등 구급약품등 안전물품을 상비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안전과 관계자는 “위생·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역을 찾는 여행객들이 질 높은 휴식공간에서 안전하고 쾌적하게 여름 무더위를 날 수 있도록 시설운영과 안전예방에 관심을 쏟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