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지역교육청 간 수평적 협력체게 구축

이채근 기자 입력 2007.04.26 23:06 수정 0000.00.00 00:00

영남권 교육혁신 네트워크 협약 체결

지역교육청 간 수평적 협력체게 구축
영남권 교육혁신 네트워크 협약 체결

경상북도경주교육청(교육장 권종수)은 지난 24일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경상남도밀양교육청(교육장 서명구), 경상북도강북교육청(교육장 권혁종), 부산광역시동래교육청(교육장 최숙희)의 교육장 및 지역교육청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교육청 혁신문화를 정착시키고 상호 협조체제 강화를 통한 교육발전을 위해 영남권 교육혁신 네트워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교육청 간 수평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경주교육청의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도서관운영’, 울산광역시강북교육청의 ‘전문장학위원제 운영’ 등 각 지역교육청의 교육혁신 우수사례 및 특색사업을 공유함으로써 앞으로도 공동 교육혁신과제를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교육혁신을 정착시키는 계기가 됐다.

또한 혁신업무 담당자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운영하고, 문제점과 장애요인 해소를 위한 상호협력은 물론 합동 워크숍 및 교육, 기관간 공유 인터넷망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날 권종수 경주교육청교육장은 “상호 교육 협력을 위해 교육혁신 네트워크를 제안했으며 정보를 교환을 통해 교육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