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성주군새마을회 소속 7명 새마을지도자대학 수료

최행좌 기자 입력 2012.12.13 13:39 수정 2012.12.13 01:39

김윤이 도회장상 표창 수상 / 김성자·김희자 씨 개근상

ⓒ 성주신문
성주군새마을회(회장 유문성) 소속 회원 7명은 지난 5일 구미 경운대학교에서 열린 제12기 경상북도새마을지도자대학 수료식에 참가했다.

이번 새마을지도자대학에서 총 수료자 103명 중 성주군에서는 성주읍 김윤이 씨, 도임선 씨, 김차순 씨와 선남면 이인순 씨, 김성자 씨, 김희자 씨, 차중환 씨 등 7명이 과정을 수료했다.

새마을지도자대학은 경운대학교 내 새마을아카데미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21세기 새마을지도자 양성을 위해 2007년부터 이론과 현장을 겸비한 수준 높은 교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날 김윤이 금산리 부녀회장은 새마을아카데미 도회장상 표창을 수여받았으며 선남면 김성자·김희자 씨가 개근상을 수상했다.

김 부녀회장은 "새마을지도자대학을 수료한 것으로도 기쁜데 도회장상까지 수상하게 돼 기쁨이 2배가 됐다"며 "이 상은 앞으로 새마을지도자대학에서 배운 교육을 현장에서 직접 실습하고 적용해 지역발전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알겠다"고 전했다.

유 회장은 "이번 새마을지도자대학 과정을 이수한 7명 모두에게 축하한다"며 "앞으로 지역의 새마을지도자로서의 임무 수행과 지역발전의 주춧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