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이하식 씨, 대통령 표창 수상

최행좌 기자 입력 2013.01.04 13:50 수정 2013.01.07 01:50

ⓒ 성주신문
이하식(사진, 성주군 이장상록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주군협의회 자문위원이 지난 12월 26일 평화통일 기반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애쓴 공로를 인정받아 2012년 유공위원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위원은 2001년부터 성주군 이장상록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으며, 지역통일 의견수렴, 통일의지 결집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했다.

특히 평화통일 기반을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 및 평화통일의지 고취를 위해 통일시대 주민교실을 실시해 지역민의 통일 공감대 형성과 올바른 통일관 정립에 기여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위원은 "앞으로도 맡은 바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위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을 위해 나아가 민족의 평화통일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위원은 통일시대를 준비하고 통일정책에 대한 갈등해소와 국민소통으로 평화통일 선진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이장상록회 회원들과 지역 봉사활동은 물론 지역통일 활동에 헌신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