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성주방송 성주라디오/영상

신나는 교실, 행복한 학교, 신뢰받는 성주교육으로 발돋움

최행좌 기자 입력 2013.02.01 18:07 수정 2013.02.01 06:07

2012학년도 실적보고회 개최 / 성주교육상 시상 등 행사

성주교육지원청(교육청 성환이)은 지난달 31일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2012학년도 성주교육 실적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교육상 시상식, 실적보고회, 전시회, 공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성주교육상 본상에는 초등교육부문 권재경 성주중앙초 교장과 중등교육부문 송두한 용암중 교장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초·중등 교사 30명, 교직원 15명, 일반인 15명에 대한 표창과 감사패 전달이 이어졌다.

또한 초·중·고 26개교의 학교교육과정 운영 실적물 전시회를 열어 단위학교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홍보하는 기회가 됐으며, 참석자들은 지난 한 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성주교육에 많은 박수를 보냈다.

식전, 식후로 나눠 펼쳐진 학생들의 공연은 평소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계발한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맘껏 발휘해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 행사 참가자는 "그동안 위성도시로써의 한계에 부딪혀 있던 성주교육의 저력을 새삼 느끼는 계기가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성 교육장은 "교육 가족의 관심과 지원 덕분에 지난 학년도 성주교육이 한 단계 더 향상됐다"며 "2013학년도에도 새로운 생각과 참된 마음을 지닌 성주 인재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주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초·중 22개 녹색성장 동아리 구성 운영, 내 고장 소개 영어 구연 대회, 내 고장 특산물을 이용한 된장·간장·고추장 담그기 체험,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성주경찰서와 MOU 체결,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성주소방서와 MOU 체결, 내 친구 지킴이, 의형제·의자매 맺기 등 다양한 특수시책을 펼쳤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