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학교/교육 아동/청소년

클린의식 칭찬노트 쓰기 대회 시상식 개최

김정희 기자 입력 2015.12.01 09:12 수정 2015.12.01 09:12

ⓒ 성주신문


성주신문·성주방송 주최, 성주교육지원청이 주관한 '클린의식 칭찬노트 쓰기 대회' 시상식이 지난달 26일 교육지원청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칭찬노트 쓰기를 통한 학생들의 긍정적인 인성 함양 및 학교 현장에서 나아가 가정과 사회에서의 칭찬 의식 전파 등을 위해 마련됐다.

최성고 본사 대표, 서금자 교육지원과장을 비롯한 학생 및 교사, 학부모 등 30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칭찬노트 쓰기 우수 초·중학교 학생 및 지도교사상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초등부 대상은 이선정(초전초, 5년) 학생이, 중등부 대상은 서은지(가천중, 1년) 학생이 수상했다. 또한 초등부 최우수상은 김윤제(수륜초) 학생이, 중등부 최우수상은 장동혁(초전중) 학생이 수상했으며, 지도교사상은 초등부 정세라(초전초) 교사와 중등부 김진영(가천중) 교사가 수상했다.

이밖에도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 등 총 15명에게 교육장상 및 부상(도서)이 수여됐다.

ⓒ 성주신문


이번 심사는 교육지원청에서 추천한 관내 교사 5인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칭찬노트 기입의 성실·적극·창의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성고 대표는 "이번 대회에 보내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출품작 모두 학생들의 정성과 노력이 담겨 있어 뜻깊었다.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칭찬 한마디로 따뜻한 성주를 만드는 클린의식 칭찬 나누기 연중 캠페인에 지역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서금자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스스로 타인을 칭찬하는 행위를 통해 진취적인 생각을 높이고 수준 높은 사고를 기르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이번 대회가 더욱 발전해서 성황리에 개최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성주신문
ⓒ 성주신문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