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학교/교육 학교/교육

성주 월항초병설유치원 플로깅 활동 전개

김소정 기자 입력 2026.06.25 10:30 수정 2026.06.25 10:30

ⓒ 성주신문

 

‘지속가능발전 유아생태체험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24일 월항초유치원은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유아들은 단순히 자연을 감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가야산 숲길을 걸으며 플로깅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를 온몸으로 실천했다.

한 유아는 “쓰레기를 직접 주으니 지구가 깨끗해지는 것 같아 뿌듯하고 앞으로도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임유섭 원장은 “지구는 인간만의 것이 아니라 자연과 생명이 함께 공존해야 하는 공간임을 아이들이 스스로 깨닫고, 작은 실천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생태시민으로 성장토록 다양한 생태전환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