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노인/건강

성주군보건소, 폭염 대비 방문건강관리 강화

김지인 기자 입력 2026.06.18 17:12 수정 2026.06.18 17:12

ⓒ 성주신문

여름철 기온상승에 대비해 성주군보건소가 건강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방문건강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일부터 폭염특보 체계가 개편돼 ‘폭염중대경보’와 ‘열대야특보’가 새롭게 운영됨에 따라 대응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성주군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 등록 대상자 2천100여가구를 대상으로 전담인력이 직접 가정을 찾아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아울러 충분한 수분섭취, 규칙적인 휴식, 냉방기 적정사용, 무더위 시간대 외출자제, 기상특보 수시확인 등 폭염대비 건강수칙을 안내하며 온열질환 예방에 힘쓰고 있다.

성주군보건소 관계자는 “방문건강관리 대상자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가정방문을 통한 건강상태 확인과 폭염대비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